인사말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환자의 진료와 연구에 얼마나 수고가 많으십니까?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1997년 창립된 이후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는 비뇨기과, 가정의학과 그리고 내분비내과 선생님들을 주축으로 남성갱년기 질환의 극복을 통한 남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에 노력해 왔습니다. 그 결과 이제는 Anti-aging 분야에서 다학제적 치료 접근과 영역간 융합 연구를 선도하는 학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는 회원 여러분, 역대 회장님, 그리고 임원진께서 마련해주신 든든한 기반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정기학술대회에서는 남성건강, 갱년기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Aging Issues in Men's Health' 와 'Anti-aging: Updated Know-How'를 주제로 최근의 연구동향과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개원가에서 실제 접하게 되는 케이스를 중심로 interactive case disucssion과 패널토의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2018년 11월 1-4일에는 Annual Meeting of ISSAM 과 PRISM/ICMH이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는 사상 처음으로 서울에서 우리학회와 공동으로 개최되어 Men's Health 분야의 국제학회와의 교류를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진료와 연구에 바쁘시겠지만, 2018년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 정기학술대회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 회장 김 세 웅